△ Savvy 제품 사진
유니유니(대표 한수연)는 자사 savvy AI를 통한 Savvy Accessible Restroom 솔루션이 스마트시티 분야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avvy Accessible Restroom 솔루션은 스마트시티 인프라를 혁신적으로 개선하는 선도 기술력과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독창성을 갖추고 있다.
Savvy Accessible Restroom은 AI 기술을 활용해 공공화장실, 특히 건강약자들을 위한 화장실 공간의 안전성을 향상하는 솔루션이다. 이 시스템은 비식별센서를 탑재해 낙상 등 중요한 응급사항을 감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긴급 상황을 실시간으로 탐지하여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위급 상황에서의 대처 시간을 최소화한다.
뿐만 아니라 Savvy Accessible Restroom은 사용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보장함과 동시에 공공 인프라의 전반적인 기능성을 향상시키며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한 시민들의 요구를 충족시켰다는 평가이다.
Savvy Accessible Restroom의 기능은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건강을 중시하는 도시 환경을 조성, 모든 시민의 복지를 우선시하는 스마트시티에서는 Savvy Accessible Restroom과 같은 혁신 기술은 보안, 접근성, 그리고 안심을 제공하는 공공 공간 구축에 필요하다.
유니유니 한수연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공공인프라인 화장실 특히 건강 약자들의 편의증진을 위한, Savvy Accessible Restroom을 통해 더욱더 도움이 필요한 건강약자들의 안전과 데이터 기반 관리로의 전환을 바탕으로 ESG 가치 실현 및 스마트시티 인프라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