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5.11.25
작성자
holdings

[투자기업] 에코기어, 나노코팅제 농산물에 적용…채소·과일 소비기한 2배 이상 늘려

 제주도의 한 감귤 농가에서 에코기어의 나노코팅제를 귤 표면에 도포하고 있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3일 만에 물러지기 시작하는 성질이 있어 그동안 해외 수출이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천연 바이오 기반 나노코팅제를 바른 결과 14일까지 싱싱한 상태를 유지해 동남아로 첫 수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19일 찾은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캠퍼스 내 한 연구실에서는 농산물의 신선도를 길게 유지해주는 최적의 코팅제 배합 성분을 찾는 실험이 이뤄지고 있었다. 작은 금 덩어리가 나노코팅제 성분이 함유된 액체에 담가져 있었다. 화학 재료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금의 속성을 이용해 농산물과 코팅제가 어떻게 상호작용할지 선행 연구를 하는 것이다. 나노코팅제는 나노미터(㎚·10억분의 1m) 단위의 미세 입자를 사용해 대상 표면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하는 코팅 물질을 말한다. 이 코팅막은 기존 코팅제로는 구현하기 어려운 특수 기능을 표면에 부여하는 기능을 발휘해 채소나 과일 등 농산품의 수명을 2배 이상 늘려준다.


기사 전문: https://www.sedaily.com/NewsView/2H0IKF3QCY/GD0517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